top of page
  • skj9937

주주님들께 드리는 글


주주님들께 드리는글

안녕하세요 블루에이치투 정연섭 대표입니다.

대표이사로 취임한지도 어느덧 두 달이 되었습니다.


저는 취임 이후 그동안 회사의 내부적인 정상화와 수소에너지 상용화를 위해 불철주야 애써왔습니다.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고 지금도 해결해 나가고 있는 상황에서 주주 여러분들의 믿음과 성원으로 최선을 다해나가고 있습니다. 취임 후 지난 두 달 동안 하루 세 시간 이상 자본 날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정도로 저와 새로운 경영진이 회사의 재건과 수소에너지의 상용화를 위하여 애쓰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하루속히 회사가 회사 다운 틀을 갖추고 수소에너지산업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오늘 주주님들께 공지하는 내용은 다소 송구스러운 내용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희 블루에이치투는 지난 2021년 3월 19일에 주주총회를 열어 주권의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는 내용의 안건을 가결 시킨 바 있습니다.

주권 액면분할을 위해서는 주주총회에서 해당 안건을 통과시킨 후 주주들에게 일정 기간 공지를 하여야 하고, 한국예탁결제원에서 해당 업무를 처리하여 주주들에게 액면분할 된 신주를 교부할 수 있도록 기준일이 지정되어야 합니다.

기준일이 지정되기 전에 회사는 액면분할 관련 등기를 등기소에 완료하고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지정한 기준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취합하여 예탁원에 제출하면 기준일로부터 보통 열흘 이내에 액면분할이 완료되고 주주들에게 신주가 교부되게 됩니다.

주권 액면분할 처리 기간 중인 지정한 기준일부터 교부일까지 주권거래는 정지됩니다.

당사는 2021년 5월 14일을 기준일로 하여 주권 액면분할을 추진해왔으나, 저를 포함한 현 경영진이 취임하기 이전 경영진들의 행정 오류로 관련 등기를 처리할 수 없었고, 부랴부랴 2021년 5월 6일 임시주총을 열어 관련 등기 처리를 위한 정관 변경 안건을 상정하였으나 아쉽게도 부결 처리되었습니다. 이에 2021년 5월 14일 이전 주권 액면분할 등기 처리가 불가능하였고, 따라서 부득이 액면분할 기준 일자를 재지정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당사는 이사회 결의를 거쳐 2021년 6월 25일 임시주주총회를 소집한 상태이고, 해당 임시주주총회에서 주권 액면분할 등기 처리를 위한 정관 변경의 안건을 처리하여 새로 지정한 기준일 이전에는 관련 등기가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정관 변경 안건이 가결될수 있도록 주주님들이 힘을 모아 주실것을 간청 드립니다.


한편, 주권 액면분할이 계속해서 미뤄지는 작금의 상황에서 기존 기준일인 2021년 5월 14일 이후부터는 주권 액면분할 처리 기간으로서 주권 거래가 정지되어 있고, 이후 액면분할 처리 기일까지 두 달이 넘는 기간 동안의 지속적인 거래정지는 주주님들의 이익을 해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당사는 지난 2021년 5월 18일에 당사의 명의개서대리인인 하나은행 증권대행 섹션과 협의하여 한국예탁결제원에 액면분할 기준일 재지정 및 주권거래 재개를 신청하였고, 수차례의 서류 보완과 결제 끝에 액면분할 기준일을 추후 재지정할 것과 2021년 5월 24일 현재 주권거래 재개를 승인 받은 상태입니다.

추후 당사는 당사의 명의개서대리인인 하나은행 및 한국예탁결제원과의 협의를 거쳐 주권 액면분할 기준일을 재지정할 것이고, 별도로 늦어도 2021년 5월 25일 이후에는 액면가 5,000원인 상태로 주권거래가 가능할 것입니다.


당사는 임시주주총회와 주권 액면분할 등기 절차를 조속히 진행하여 7월 중으로는 액면가 500원으로 거래 재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널리 양해 바라옵고 주주님들의 변함없는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블루에이치투 대표이사 정연섭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