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트로스 프로젝트 연기에 관하여

당사는 올해초부터 부설 연구소 헥사와 액체수소 드론비행 시연회인 일명 알바트로스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준비해왔습니다.
하지만 당사의 기술력과는 별개로 연료전지 부품의 결함으로 시연회 일정에 차질이 생겼고,
코로나19의 여파로 부품 공급이 지연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가스안전공사의 규제 등으로 부득이 시연회를 수차례 연기한 바 있습니다.
당사는 차량 및 충전소 등에 현재 일반적으로 상용되고 있는 기체 수소가 아닌 수소를 액화하여 만든 액체 수소를 드론 비행의 연료로 사용합니다. 현행 '고압가스 안전관리법'에선 액화수소에 대한 제조·저장과 관련한 관리 기준이 없는데다 기술개발·실증을 위한 소규모 액화수소 생산·활용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이와 관련하여 관련 기관에 질의를 통하여 최근 부설 연구소 헥사측과 상의하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연구개발특구 신기술 실증 특례' 지정신청서를 제출 하였습니다. 이 제도는 기존 법령상의 규제로 신기술 실증이 어려워진 경우, 관련 규제의 전부 또는 일부를 연구개발특구 내에선 적용하지 않도록 한 것으로 지난해 6월 연구개발특구법 개정과 올해 3월 시행령 개정을 통해 본격 시행되었습니다. 당사의 지정 신청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연내 제 1호 신기술 실증특례로 지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법적 규제 속에 당사는 2021. 10. 29. 로 예정된 알바트로스 프로젝트 시연회를 부득이 규제 허용 이후로 미룰 수 밖에 없었고, 다만 '연구개발특구 신기술 실증 특례' 지정을 위하여 관계 기관에 실증 사례 확인·제출을 위하여 긴급히 지난 21일 페가수스 프로젝트 시연회를 실행하게 된 것입니다.
이렇듯 현재 당사는 가능한 모든 방법을 총 동원하여 세계 최초의 액체수소 드론 비행 기록이 될 알바트로스 프로젝트의 시연을 합법적으로 성공 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주님들의 많은 성원을 바랍니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재 공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에이치투 대표이사 정연섭